CU, 990원 PBICK 시리얼바 2종 출시로 초저가 상품군 확대

2025. 09. 14
CU, 990원 PBICK 시리얼바 2종 출시로 초저가 상품군 확대

편의점 CU가 자사 자체브랜드 '피빅(PBICK)' 신제품으로 990원 가격의 시리얼바 2종을 이달 중 선보인다고 14일 발표했다. 오리지널과 초콜릿 맛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편의점 업계 PB 시리얼바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책정됐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경제 침체 장기화로 인해 합리적 가격의 PB 상품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 CU는 현재 스낵, 간편식, 육류가공품, 음료수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90여 개의 피빅 상품을 판매하며 초저가 라인업을 적극 늘려가고 있다.

특히 CU 내 시리얼바 판매실적이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점이 이번 PB 개발의 배경이 됐다. 연도별 매출 증가폭을 살펴보면 2022년 36.5%, 2023년 22.4%, 2024년 15.6%를 기록했으며, 올해 1월부터 8월까지도 전년 대비 19.8% 성장을 보이며 지속적인 두 자리 수 증가율을 유지하고 있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패턴의 확산으로 단순한 식사 대체용보다는 영양소가 강화된 단백질바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지난달 CU의 단백질바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4.8%나 급증하며 이런 변화상을 입증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피빅 시리얼바는 단백질 함량 6~7g, 당분 0~1g의 고단백 저당 구성으로 제작됐다. 칼로리는 99㎉로 부담 없는 수준이다. 가격은 기존 일반브랜드 시리얼바 평균 판매가의 절반 수준인 990원으로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CU는 원가절감을 위해 두부 제조 전문업체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10년 이상 두부 생산 노하우를 보유한 이 업체는 대두 단백질을 활용한 고단백 시리얼바 제조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직접 제조 방식을 통해 중간 유통과정을 단축하고 광고비 등 부대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저가격 구현이 가능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신은지 상품기획자는 "지속되는 물가 상승과 급변하는 소비 트렌드, 높아지는 고객 기대치 등 시장 환경 변화에 발맞춰 편의점 PB도 신속하게 진화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피빅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상품들을 계속해서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