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제나', 사전등록 150만명 넘어서며 플레이 테스트 개시

2025. 09. 18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제나, 사전등록 150만명 넘어서며 플레이 테스트 개시

스마일게이트가 슈퍼크리에이티브와 함께 제작 중인 신작 역할수행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의 전 세계 사전등록 참여자가 15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최종 완성도 향상을 위한 사전 플레이 테스트가 시작됐다.

이번 테스트는 미리 신청한 이용자들 중 무작위 선별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만 제공되며, 18일 오전 11시를 시작으로 21일 밤 12시까지 약 나흘간 운영된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게임의 도입부 스토리 라인을 비롯해 로그라이크 방식의 전투 시스템으로 카드 덱을 구축하는 '카오스 구현' 콘텐츠 3가지를 경험해볼 수 있다.

추가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소재를 얻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 모드와 소유 캐릭터들과 전투 이외의 폭넓은 교감이 가능한 '방주도시' 시스템도 체험 가능하다. 이를 통해 게임의 핵심 메커니즘과 주요 특징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테스트 진행과 동시에 스마일게이트는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마련했다. 게임 화면을 캡처한 이미지를 지정된 해시태그 '#카제나_사전_플레이_테스트'와 함께 개인 X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거쳐 배달의민족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아울러 카제나 공식 X 채널을 구독한 후 동일한 해시태그와 함께 테스트 소감을 개인 계정에 게시해 우수 후기로 선별될 경우에도 같은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서브컬처 장르 게임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카제나는 18일 기준으로 전 세계 사전예약 건수가 150만 건을 초과하며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수집되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안사항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품질을 한 단계 높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주형 스마일게이트 사업실장은 "카제나의 정식 런칭을 손꼽아 기다려주시는 수많은 유저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테스트 기간 중 직접 게임을 체험해보시고 카제나가 더욱 훌륭한 작품으로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따뜻한 응원과 솔직한 조언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